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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/PC

파이널 판타지 13-2 (Final Fantasy XIII-2) PC 공식 한글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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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널 판타지 13-2

(Final Fantasy XIII-2)

PC 공식 한글화

 

전투 시스템과 세계관은

전작(?) 파이널 판타지 13의

뒤를 이어 게임이 시작됩니다.

 

이번 파이널 판타지 13-2의

주인공은 라이트닝이 아닌

그녀의 여동생 세라 입니다.

 

 

중간 중간 라이트닝을 조정하긴

하는데.. 빈도수는 약하고..

엔딩에서 욕좀 거하게 먹었던

파이널 판타지 13-2 인데요....

 

애당초 파판13에서 엔딩 역시도

애매하게 떡밥을 뿌렸지만 결국

제대로 회수도 안한 채 끝내서

후속작을 암시하더니... 후속작인

13-2 역시 떡밥 회수는 커녕..

오히려 이상한 떡밥만 더 많이~

던져놓고 새드 엔딩을 맞이했던

게임이랍니다. ㅡ0ㅡ;;

 

여담이지만.. 파이널 판타지 10-2는

세계관이 많이 달라지고 유나의

캐릭터 성이 확 변해버려서 게임이

그다지 와닿진 않았지만 엔딩은 그나마

괜찮은 편이였는데.. ㅡ_ㅡ;;

 

파판 13-2에서는 게임성은 나쁘지는

않았지만 엔딩이.. 참... XX 이더군요

참고로 파판 13-2는 멀티 엔딩입니다..만

진엔딩이 있긴 있어요... 그거 보고

게임 패드 던진 분들 좀 계실 듯....

 

 

파이널 판타지 13-2 게임의 그래픽은

지금 플레이를 해도 꽤 좋은편입니다

다만, 동영상에서는 꽤 안습인데요..

동영상에서 화질이 ㅎㄷㄷ 하고 게임

그래픽은 그닥인 경우는 종종 봤지만..

13-2 는 그 반대네요.. 오히려 전작인

13이 더 동영상 품질이 좋지 않았나..

라는 생각마저 들었답니다. @_@;;

 

 

전작 파이널 판타지 13에서 주인공

라이트닝 그리고 다수의 동료들과

함께 파티를 (3인) 구성하여 플레이

했다면... 이번 파판 13-2 에서는

주인공 "세라" 그리고 파트너 "노엘"

이렇게 둘이서 시간 여행을 하는데요

 

파티 고정 인원이 2명이다보니 다소

전투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...

그 점은 몬스터를 아군으로 만들어서

전투시 파티에 참전시킬 수 있습니다.

(포켓 몬스터도 아니고.. ㅡ_ㅡ;;)

 

 

PS3 기준의 파이널 판타지 13-2는

유료 DLC가 있었지만.. PC(스팀)으로

출시된 건 DLC를 전부 포함해주네요

 

의상이라던가... 샷즈, 라이트닝,

스노우 이야기라던가.... @_@;

콜로세움에서의 전투라던가..

뭐 여럿 있더라구요 @_@;

PC(스팀) 구매시에는 이 모든 게

포함되어 있어서 한번에 즐길 수

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. ^-^;

 

 

 

파이널 판타지 13-2 에서 전투

그리고 캐릭터 육성의 경우도

전작 13과 동일한 방식입니다.

그냥 캐릭터만 바뀐 정도랄까요?

 

 

파이널 판타지 13-2 에서 그나마

주인공 세라가 너무 이쁘게

나왔다는 점이 그나마 이 게임의

장점이라면 장점인데.... 그 장점을

날려버리는 플레이어에게 멘붕을

선사하는 진엔딩..... 와.. 이건...

전 이미 알고 플레이를 했으니까

그나마 정신적인 충격이 없었지...

만약 모르고 플레이했다가 진엔딩

보면.. 패드 던져버렸을지도...

 

 

남자에게 여성 옷을 권유하는

세라의 인성... 와우.. ㅡ0ㅡ;;;;;;

 

 

캐릭터 성장은 전작 13과 동일하며,

나중에 몬스터도 아군으로 삼을 때

해당 몬스터도 위와 같이..

성장시킬 수 있습니다만.... 몬스터별

성장 레벨이 제한되어있답니다

 

그나마 초코보가 가장 좋다랄까..;

컬러별 차이는 있긴하지만...

 

 

게임 자체의 오락성.. 재미.. 를

이야기한다면 나쁜 편은 아닙니다.

전작과 같이 "내가 지켜줄께~!"와

같은 중2병 요소가 없다보니..

그나마 재밌게 즐길 수 있긴합니다.

 

가끔씩 나오는 라이트닝의 나레이션

또는 대사는 여전히 중2병스럽지만

전작에 비해서는 많이 줄었으니..

오글거림이 없어지는 것만으로도

개인적으론 꽤 재밌게 플레이했어요

 

진엔딩에서 저역시 빡치긴했지만...

 

 

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다른

느낌으로 잘 어울리게 표현했던

연출력은 칭찬을 안할래야 안할 수

없는 요소이긴한데..... 떡밥 투척은

그렇게 잔뜩해놓고 엔딩에선

그 어떤 것도 회수하지 않은 것과..

바할라에서는 모든지 알수 있다는

이상한 설정은 대체... ㅡ_ㅡ;;;

 

 

결국 어떠한 떡밥 회수는 안한채로

새드 엔딩을 맞이했던 파판 13-2

그래서 결국 라이트닝 리턴즈가

출시되면서 떡밥 회수를 약간은

했다는 게... 다행이라면 다행일까요?;

 

 

게임의 아쉬운 부분을 뒤로 한채

이쁜 세라의 스샷으로 포스팅을

마무리 하겠습니다....

 

세라 짱짱 이쁨!! +ㅅ+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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